카라·장서희, 농식품 수출 홍보대사 위촉

  • 등록 2012.08.30 10:30:43
크게보기

일본과 중국 등 해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류스타 카라와 장서희가 농식품 수출 홍보대사에 위촉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이들은 9월부터 1년간 일본, 중국, 동남 아시아 등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 한국 농식품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CF 영상 및 화보 촬영, 농식품 수출 관련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K-POP의 세계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카라를 홍보대사에 위촉함에 따라 한국 농식품의 세계화 및 수출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중국 현지 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장서희도 한국 농식품이 13억 인구의 중국시장을 공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카라와 장서희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식은 이들이 출연하는 홍보영상 및 화보 촬영이 끝난 9월 27일에 있을 예정으로 이날 동 컨텐츠의 시사회도 겸하게 된다.

위촉식에 앞서 농림수산식품부와 ㈜DSP media는 9월 3일(월) 서초동 소재 P 푸드 스튜디오에서 카라와 팬들이 함께하는 일일 레스토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카라는 이 행사에서 한국 전통의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요리를 직접 만들어 팬들에게 제공하고 조리과정 등을 UCC로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 소개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세계 경제 불황에 따른 수출 성장세 둔화에 대응하여 K-POP 등 한류 열풍을 농식품 수출과 접목함에 따라 농식품 수출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