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28, 29일 양일간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동아시아 구제역 상황과 방역수단으로서의 예방접종 적용’이라는 주제로 '동아시아 지역 구제역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동아시아지역 내 구제역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방역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2014년 구제역 예방접종 청정국 획득을 위한 예방접종 전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본 행사에서는 세계동물보건기구(OIE) 과학위원장(Gideon Br?ckner)과 OIE 동남아 지역본부 전문가(Karanvir Kukreja)의 구제역 방역전략에 대한 특강과 4개 참가국(일본, 중국, 대만, 몽골) 관계관이 각 국의 구제역 발생상황과 방역정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제역 청정화를 위한 효과적인 예방접종 전략과 동아시아 지역 구제역 방역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회도 실시된다.
본 행사는 우리나라 구제역 청정국 획득을 위해 실시되는 만큼 방역정책 수립?추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동 행사를 통해 참가국들과 구제역 방역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강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동아시아 지역 내 방역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