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강동농협, 연말 맞아 뼈해장국·쌀 공동 기부로 상생 가치 실천

  • 등록 2025.12.30 10:15:12
크게보기

강동구 취약계층에 뼈해장국 3,000개·쌀 1,080kg 공동 기부

‘2025 도드람 페스타’ 그릴리스트 자격증 4,210건 발급 성과 연계한 매칭 기부 실천

연말 나눔을 통해 협동조합 간 연대와 지역사회 상생 가치 확산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연말을 맞아 강동농협(조합장 박성직)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에 나서며, 협동조합 본연의 상생 가치를 실천했다.

 

양 협동조합은 29일 오전 서울 강동구청에서 기부 전달식을 갖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도드람 뼈해장국 3,000개와 쌀 1,080kg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23년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입주 이후 지속해온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역 이웃들과 온기를 나누는 동시에, 협동조합 간 협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이번 나눔은 축산을 기반으로 한 협동조합과 지역 밀착형 농협이 힘을 모은 ‘공동 기부’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생산과 유통, 지역 사회를 잇는 협력 구조를 통해 협동조합 간 연대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상생 모델을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다.

 

이번 기부는 소비자 참여를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도 의미를 더했다. 도드람은 지난 11월 ‘2025 도드람 페스타’ 팝업스토어에서 운영한 참여형 콘텐츠 ‘그릴리스트 자격증’ 발급 성과 4,210건을 기부 물량과 연계해, 고객의 참여가 곧 나눔으로 이어지는 매칭 기부를 실현했다. 축제를 즐긴 소비자의 경험이 연말 기부로 환산되며, 소비·참여·기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연말을 맞아 도드람 페스타에 함께한 고객들의 참여와 강동농협의 협력이 더해져 이번 나눔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도드람은 협동조합 간 상생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이익을 나누고,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