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열병 전파 야생 멧돼지 막으려면···

  • 등록 2011.03.18 19:01:11
크게보기

양돈협, 양돈가에 야생 멧돼지 접근 예방법 배포

 
▲ 효과적인 철책 형태 


야생 멧돼지가 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을 전파하는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이의 접근을 막는 차단방역이 철저히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양돈협회(회장 이병모) 돼지열병박멸대책위원회(이하 열박위)는 최근 야생 멧돼지의 혈액, 분변 등을 채취해 검사한 결과 <아래 표>와 같이 돼지열병 바이러스의 항원·항체가 검출됨에 따라 야생멧돼지에 의한 돼지열병 감염을 막기위한 "양돈농가 야생 멧돼지 접근 예방요령"을 전국 양돈농가에 배포하고, 양돈농가의 돼지열병 백신 접종 및 차단 방역을 철저히 하여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돼지열병박멸위원회는 야생 멧돼지로부터 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이 전파되어 양돈농가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음을 주지하고, 각 양돈농가에서는 야생 멧돼지의 접근을 철저히 예방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야생 멧돼지가 농장주변에 지속적으로 출몰하거나 농장내로 침입할 시에는 해당 시·군에 요청하여 조속히 포획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