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윤리지수 개발·도입

  • 등록 2011.10.21 19:23:45
크게보기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시스템적 윤리경영을 위하여 윤리지수(kadex)를 개발․도입했다.

윤리지수(kape ethics management index)는 2011년도 평가원의 윤리경영 성과목표 중 하나로 청렴․윤리 실천 수준을 계량화하는 윤리경영시스템이다.

청렴마일리지제도에 이어 동 시스템의 도입은 청렴․윤리 실천 리더기관으로 성장하여 평가원의 지속가능경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평가원의 사회공헌수준, 윤리경영제도 인식수준, 윤리의식수준 평가결과, 종합청렴도 결과, 고객만족도 결과를 포함하여 총 5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2011년 10월10일 윤리의식수준 평가대회를 개최하여 전 임직원에 대해 실시간 사이버 청렴․윤리교육을 실시하였다.

윤리의식수준 평가는 전 직원이 스스로 참여하는 인트라넷 교육시스템으로 청렴․윤리실천 으뜸사례로 평가된다.

이번 평가는 임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강령, 임직원 행동강령 등 윤리규범의 숙지여부와 부패방지 시책 등과 관련된 출제범위를 선정하여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되었다.

최형규원장은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윤리 으뜸 공공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평가시스템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