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가래떡이 쏟아진다

  • 등록 2011.11.07 10:48:19
크게보기

농식품부, 농업인의 날 맞아 다양한 가래떡 이벤트 실시

 


농림수산식품부는 7일부터 11일을 가래떡데이 행사주간으로 정하고, 일반 시민들과 네티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래떡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2006년부터 농업인의 날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시작한 가래떡데이는 금년이 6회째로 국적불명의 여타 기념일과 달리 우리 쌀을 주제로 스스로 건강한 기념일을 만든다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금년에는 ‘가래떡오피스어텍’, ‘게릴라마케팅’ 및 ‘가래떡 인증사진 올리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첫 번째 행사는 신청사연 중에 가장 의미 있는 3개를 선정해서 신청자가 일하는 회사로 11월11일 전 직원에게 가래떡을 쏘는 ‘가래떡오피스어택(Office Attack)" 이다
SNS로 소통하는 네티즌들을 위한 다양한 가래떡데이 이벤트를 마련하여 젊은이들이 스스로 입소문 내고 즐길 수 있는 문화마케팅 일환으로 추진한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4일까지 10일간 쌀박물관(www.rice-museum. com) 페이스북을 통해 사연을 받았다. 두 번째 행사는 “오늘, 가래떡 어때?”라는 게릴라 마케팅이다.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오후2시에서 4시까지 2시간에 걸쳐 코리아 푸드 엑스포(KFE) 기간 중 코엑스 행사장 관람객 3,000명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뽑은 가래떡데이 기획상품을 나눠준다.

세 번째 행사는 “가래떡데이 응원 인증사진 올리기 이벤트”이다.
코엑스 행사장 안에 설치된 가래떡데이 조형물과 함께 찍은 사진과 가래떡데이 응원메시지를 쌀박물관 페이스북에 올리면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8월부터 쌀 가공식품회사를 대상으로 ‘가래떡데이 상품 공모전’과 ‘국민이 함께 만드는 가래떡데이 상품 기획전’을 시행한 바 있다.
가래떡데이 상품이 아직까지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두 개의 상품이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 등에 출시되어 ‘가래떡데이’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소비행태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민이 만드는 가래떡데이 상품 기획전’에는 총 100여개의 상품이 출품됐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아 가래떡데이에 일반인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