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원, 축산물보관·운반업 HACCP 간담회

  • 등록 2011.12.07 10:27:01
크게보기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석희진)은 6일 기준원 8층 대회의실에서 축산물보관업 및 축산물운반업 HACCP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를 목적으로 축산물보관업 및 축산물운반업의 HACCP적용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최되었다.

간담회에는 농림수산식품부 및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의 담당 사무관이 참석한 가운데, 검역시행장인 축산물보관업소와 도축장 및 식육포장처리업의 식육을 운반하는 2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주제발표와 토론 및 의견 개진으로 이루어진 간담회에서는 ‘축산물HACCP 활성화 대책’(농림수산식품부, 홍기성 사무관), ‘축산물 운반업 및 보관업의 평가기준 및 고시설명(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황인진 사무관), ’축산물HACCP기준원 소개 및 축산물 보관업·운반업 HACCP 현황‘(기준원 이주연팀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사례발표와 함께 각종 의견이 수렴되었다.

이 자리에서 케이엔엘(KNL)물류 경인사업부 마영기 부장은 사례발표를 통해 “KNL의 경우 4개점이 축산물운반업 HACCP 지정을 받았으며, HACCP 지정 이후 매년 20%이상의 사업신장을 이루었고, 이후 국가정책 사업 참여, 축산물운반업 HACCP 적용으로 직원의 위생의식 향상, 많은 기업으로부터 관심 증대 등”의 도입효과가 있었다고 하였다. 또한, 이를 계기로 “축산물보관업 HACCP 지정 또한 준비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총 28명의 축산물보관업 및 축산물운반업 관계자가 참석하여 부쩍 높아진 축산물HACCP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